public class Static {
/*
* - static을 붙이면 프로그램 실행시 메모리에 올라간다.
* - 객체생성을 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.
* - static을 붙인 변수는 객체 간에 변수의 값을 공유한다.
* - static이 붙은 멤버의 명칭 : 클래스 변수, 클래스 메서드
* - static이 붙지 않은 멤버의 명칭 : 인스턴스 변수, 인스턴스 메서드
*/
// 값을 공유하기 위해 static을 붙인다.
static int var;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Human 철수 = new Human();
Human 영희 = new Human();
철수.saveMoney(100000);
영희.saveMoney(200000);
철수.saveDateMoney(200000);
영희.saveDateMoney(200000);
System.out.println("문자열 입력>");
String str = ScanUtil.nextLine();
System.out.println(str);
System.out.println("숫자입력>");
int num = ScanUtil.nextInt();
System.out.println(num);
}
}
class Human {
int account;
void saveMoney(int money) {
account += money;
System.out.println("통장잔고 : " + account);
}
static int dateAccount;
void saveDateMoney(int money) {
dateAccount += money;
System.out.println("데이트 통장 잔고 : " + dateAccount);
}
}